Happy Holiness

예레미야서 25~27장 본문

Light & Delight 말씀묵상

예레미야서 25~27장

Happy Jin 2021. 10. 25. 08:06
728x90
반응형

예레미야서 25장부터 27장을 읽었습니다.

 

'“ 아몬 의 아들 요시야 가 유다 왕이 되어, 십삼 년이 되던 해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이십삼 년 동안, 주님께서 나에게 계속하여 말씀하셨고, 나는 그것을 여러분에게 열심히 전하였으나, 여러분은 그 말을 전혀 듣지 않았습니다. 주님께서는 여러분에게 주님의 종 예언자들을 보내시되 꾸준히 보내셨으나, 여러분은 예언자의 말도 듣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들은 들으려 하지도 않았고, 귀를 기울이지도 않았습니다. ' (예레미야서 25:3-4)

 

하나님은 성실하십니다. 하나님은 인내하십니다. 하나님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말씀하십니다. 말씀을 전할 사람들을 꾸준히 보내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들으려하지 않습니다. 들으려고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고집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하나님은 말씀하실 것입니다. 남은 사람들이 그 말씀을 듣게 될 것입니다.

 

'“나 주가 말한다. 너는 주의 뜰에 서서, 내가 너에게 전하라고 명한 모든 말을, 유다 의 모든 성읍에서 주의 성전에 경배하러 오는 사람에게, 한 마디도 빼놓지 말고 일러주어라. 혹시 그들이 그 말을 듣고서, 각자 자신의 악한 길에서 돌아설 수도 있지 않겠느냐? 그러면 내가, 그들의 악한 행실 때문에 그들에게 내리기로 작정한 재앙을, 거둘 것이다. ' (예레미야서 26:2-3)

 

하나님의 말씀을 맡은 사람은 말씀을 한 마디도 빼놓지 않고 전해야 합니다. 자기 나름대로 해석해서 전해도 안 되고, 빼놓고 전해서도 안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온전히 전해질 때 하나님의 일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말씀을 전하는 사람의 태도와 온전한 헌신이 중요합니다.

 

'그 때에 유다 왕 히스기야 와 온 유다 백성이 그를 죽였습니까? 그들이 오히려 주님을 두려워하고, 주님의 은혜를 간구하니, 주님께서도 그들에게 내리겠다고 말씀하신 재앙을 거두시지 않았습니까? 그런데 지금 우리는 그 큰 재앙을 우리 자신들에게 불러들이려 하고 있습니다.” ' (예레미야서 26:19)

 

하나님은 말씀을 듣고 죄의 길에서 돌이켜 온전히 회개하고 주님께 긍휼을 구하는 사람들에게 자비를 베푸십니다. 하지만 들으려하지 않고 돌이키지 않으면 재앙을 불러들일 수밖에 없습니다.

 

'내가 큰 권능과 편 팔로 이 땅을 만들고, 이 땅 위에 있는 사람과 짐승도 만들었다. 그러므로 나의 눈에 드는 사람에게 이 땅을 맡기겠다. 지금 나는 이 모든 나라를 나의 종 바빌로니아 왕 느부갓네살 의 손에 맡겼으며, 들짐승도 그에게 맡겨서, 그가 부리게 하였다. ' (예레미야서 27:5-6)

 

온 세상의 주권은 하나님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들이 죄를 깨닫고 돌아오게 만드시는 길은 하나님께서 정하십니다. 세상의 모든 것을 하나님의 섭리 안에서 움직이셔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실 수 있습니다. 사람의 생각과 경험을 뛰어넘으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인정하고 신뢰해야 합니다.

 

'참으로 주의 성전과 유다 왕궁과 예루살렘 에 남아 있는 그 기구를 두고, 나 만군의 주, 이스라엘 의 하나님이 말한다. 그것들도 바빌로니아 로 실려 가서, 내가 찾아올 때까지 그냥 그 곳에 남아 있을 것이다. 나 주의 말이다. 그리고 그 후에 내가 그것들을 이 곳으로 다시 옮겨 올 것이다.”' (예레미야서 27:21-22)

 

하나님의 구원은 하나님께서 이루십니다. 사람의 생각대로 회복되고 온전하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회복하게 하시고 모든 일을 섬세하게 이루실 것입니다. 쉽게 사람의 소리에 끌려다니지 않을 있기를, 분별력을 가지고 하나님의 일을 보며 따를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반응형
SMALL

'Light & Delight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레미야서 31~33장  (0) 2021.10.25
예레미야서 28~30장  (0) 2021.10.25
예레미야서 22~24장  (0) 2021.10.25
예레미야서 19~21장  (0) 2021.10.25
예레미야서 16~18장  (0) 2021.10.25
Comments